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이야기들

이렇게 생긴 신발 본 적 있어요?

아이와 지난 주말 친정 가는 길에 버스를 탔다.

 

에어컨 바람에 땀을 식히고 있는데,   

노래를 흥얼거리며 앞좌석에 달린 컵 홀더를 만지작거리던 딸 아이가 갑자기 신발을 벗고 발을 척, 올려놓았다.

 

"그렇게 발을 올리면 앞 사람이 불편해."

 

아이를 조용히 타이르고는 혹시나 해서 슬쩍 앞자리를 보았더니, 다행히 아무도 없었다.

 

 

그런데 잠시 후에, 아이가 다시 발을 올리더니

"엄마, 이렇게 생긴 신발 본 적 있어요?"하고 묻는 것이었다.

 

 

이 녀석이 무슨 엉뚱한 소릴 하나 싶어서

"글쎄... 근데 우리 딸 발이 정말 예쁘구나. ^^;;;;"하고 얼버무렸는데,

 

그런 내가 답답하다는 듯 아이가 다시 입을 열었다.

 

"이 신발 신은 사람한테서는 똑똑똑... 소리가 나던데..."

 

 

 

 

 

???????

 

 

 

설마....

혹시.....

 

 

하이힐?

 

 

"혹시...뾰족구두 말이야?"하고 물어보니, 바로 그거라며 반색을 했다.

 

"그렇게 생긴 신발이 예뻐서.. 신어보고 싶어."라고 말하는 딸 아이의 얼굴을 바라보는데,

 

아이의 말에 건성으로 대답한 것도 미안하거니와

선입견으로 가득찬 내 모습을 들킨 것 같아서 부끄러운 생각이 들었다.

 

'손가락으로 달을 보라고 가리켰더니 달은 안 보고 손가락만 보더라'는 말도 생각나고...

 

 

 

그 날 친정집에 도착해서...

신발장 구석에 여동생이 결혼 전에 신던 뾰족 구두가 있길래 한 번 올라서게 해보았다.

 

나중에 혹시라도 엄마가 뾰족 구두 사게 되면, 너 젤 먼저 신게 해줄께. ^^

 

 

 

(같은 사진을 90도 회전하니, 아이의 표현이 얼마나 정확했는지 알겠다.

그런데 왜 나는 아이 발만 본걸까. ㅡ.ㅡa)

 

 

 

 

'일상의 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릇 안에서 기어다니는 밥풀 아기  (21) 2015.09.09
가족(足)사진  (10) 2015.08.12
실리콘 주방장갑의 새로운 쓸모  (3) 2015.07.21
누에에게 안녕을 고하며  (0) 2015.07.08
새 둥지를 틀며...  (1) 2015.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