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술 놀이/기타 놀이들

미술놀이_나의 몸 그리고 꾸미기

이제 37개월 차, 100cm가 조금 안되는 딸 아이는

요즘 자신의 키에 관심이 많습니다.

 

방 문 기둥에 표시해 놓은 눈금 앞에 서서 얼마나 컸냐고 물어보기도 하고,

까치발을 들고 팔을 뻗어보이며 이마~~안큼 클 수도 있다면서 우쭐대기도 하구요.

 

그래서 한 번 해보았습니다.

 

몸 그리기!

 

 

 

전지, 각종 그리기 도구(크레용, 색연필, 싸인펜 등등), 잡지, 가위, 풀 등을 준비했구요.

 

 

테이프를 붙여 바닥에 고정시켜 놓은 전지 위에 아이를 눕게 합니다.

전지 사이즈와 딱 맞더라구요. 좀 더 컸으면 전지 한 장으로는 못 그릴 뻔 했어요. ^^;;;;

 

 

처음에는 이렇게 누웠습니다만, 편의를 위해 팔 다리를 좀 더 펼쳐보라고 한 후

 

크레용으로 아이 몸을 따라 아웃라인을 그렸어요.

 

 

"우와, 내가 이렇게 커?" 이러면서 들여다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

 

 

몸의 아웃라인에 얼굴과 머리, 상의와 하의 등의 대략적인 구분선만 그어준 후, 꾸미기 시작~!

 

 

 

 

 

칠해야 하는 면적이 넓어서, 굵고 부드러운 글래스컬러 크레용과 파스넷 크레용으로 칠하도록 했어요.

 

 

다 칠한 후에는 싸인펜으로 눈코입을 그려주고,

 

 

 

샌들도 신겨주고,

 

 

 

 

반지도 그려줬어요.

 

 

 

잡지에서 왕관과 목걸이도 오려붙였구요.

 

 

 

 

시계도 채워줬네요. ^^;;;;

 

 

 

 

티셔츠에 토끼와 강아지를 오려 붙이고, 드디어 완성된 모습입니다.

 

 

몹시 패셔너블합니다. ^^;;;;;

 

 

 

사이좋게 나란히 누워서 기념샷 찰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