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술 놀이/다양한 기법과 재료를 활용한 놀이

모녀 삼대가 함께 그린 그림 (선도 색도 마음대로 색칠놀이2)

지난 주에 친정 엄마가 오셨을 때, 체리양의 제안으로 색칠 놀이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4절 크기의 도화지를 펼쳐놓고 온갖 크레파스와 색연필을 꺼내놓은 후, 저까지 포함해서 세 모녀가 머리를 맞대고 앉아 그림을 그렸어요. (사진 속 아랫쪽의 손이 저희 친정 엄마의 손입니다.)

 

딱히 주제는 없었구요. 그냥 도란도란 얘기를 하면서 각자 선을 그렸습니다.

방식은 이전에 제 블로그의 "선도 색도 마음대로 색칠놀이"에서 소개한 것으로,

각자 번갈아가며 선을 그리고 그 선들이 만들어놓은 구획에 마음껏 색을 채워 넣는 것이지요.

뭘 그릴까, 어떻게 그릴까 고민할 필요가 없었답니다.

 

엄마는 그림을 그리시면서 "요즘은 크레용이 참 좋구나. 색도 잘 칠해지고, 잘 부러지지도 않고.."하시며 옛날 필기구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려주셨고, 체리양은 그 얘기가 재밌는지 귀기울여 듣더라구요.

 

 

프레임 안에 제 손은 보이질 않습니다만, 저도 열심히 선을 보탰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함께 그림을 그리다보면, 신기하게도 한 장의 그림 안에서 서로 그린 선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더라구요. 누군가 일방적으로 주도하거나, 따로 합의를 하지 않아도 그림은 그렇게 흘러갑니다.

 

 

 

아래는, 완성된 그림이구요.

 

그림 자체도 마음에 들지만, 친정엄마와 저, 딸 아이 이렇게 모녀 삼대가 머리를 맞대고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그리는 과정도 너무 좋았고, 각자의 개성이 한 장의 그림 안에서 자연스레 손을 맞잡고 있는 것 같아 볼 때마다 짠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평생 간직해야 할 소중한 보물이 또 하나 생긴 것 같아요.

 

이 놀이, 해 볼 수록 참 좋아서... 앞으로 다른 가족들과도 한번씩 해볼까 합니다.

 

오늘 글은 여기까지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